본문 바로가기
iT Technology

LG U+070 m-voip 어플 간단히 살펴보기

by K태지 2010. 11. 17.

2010년 11월 17일 LG U+ 에서 야심작 m-voip 앱을 발표 했다.
통신사 상관없이 스마트 폰에 설치만 하면 사용 할 수 있는 앱인 lg070 앱은 과연 어떤 앱인지 한번 살펴보자

U+070앱은 출시와 동시에 3가지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WM 까지..

현재 공식 지원 단말기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서비스를 사용 하려면 우선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070m.uplus.co.kr 여기에서 바로 가입후 사용이 가능 하다.
이용 요금은 다음과 같다.


현재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는 상관없으며, 스마트폰 기종도 상관없다.
가입은 평이하게 이루어 지며, 가입후 3분후면 사용이 가능 하다는 메세지가 함께 실제로 3분정도 지나니 사용이 가능했다.

발급받은 번호가 ID가 되며, 일찍 가입하여 좋은번호를 잘 찾는다면 나름 골드번호?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된다.
비밀번호는 최소 10자 이상 넣어야 해서, 평소에 쓰던 비밀번호 8자리보다 2자리 길게 만들어야 했다.(이게 은근 귀찬다)

자 로그인 화면은 설치만 하면 누구나 볼수 있으므로, 로그인 후 화면 부터 보도록 하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을 둘다 설치해서 비교해본 결과 UI와 디자인이 똑같기 때문에, 캡쳐하기 편한 아이폰을 기준으로 작성했음을 미리 알려두는 바이다. (상단 시계만 봐도 알수 있겠지만)

우선 로그인후 가장먼저 나오는 다이얼 화면이다.
WIFI 상태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 통화가능 상태가 상단에 초록색 바 형태로 표시 된다.
하단에 SMS 버튼은 SMS 보내기 단축 버튼임과 동시에 SMS메뉴 버튼이기도 하다.
즉, 저 버튼 외에는 SMS보기 메뉴로 들어 갈수가 없다;; (추후 수정 되길 바란다)
#버튼 옆의 아이콘은 내 주변의 LG070 WIFI 위치를 찾는 버튼으로 꾸욱 누르고 있으면 지도가 표시 된다.
설명이 없어서, 알아 내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불친절한 U+070 ;-(

검색 메뉴는 당연히 전화부 검색이다, 초기 로그인 할 때 연락처 동기화를 해야 폰의 전화 번호를 가져 오기 때문에 동기화를 건너 뛰면 위와 같이 아무것도 나오지 않게 된다.

즐겨찾기 에는 단축 전화번호를 최대 45개 까지 등록이 가능 하다.
아이폰의 경우 사진동기화 메뉴가 있어서 사진이 뜨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사진은 별도로 지정 해줘야 표시가 된다.

환경설정에서 주소록 동기화나 벨소리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특이한 것은 SMS 발신을 본인의 핸드폰 번호다, 다른 번호로 넣어서 발신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는 것이다.
편리한 메뉴 이지만, 장난 문자를 보내기에도 안성 맞춤 일듯 하다 ;)

메뉴를 아래로 내리면 고객센터에서나 볼 수 있는 메뉴가 존재하며,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 하다.


오늘 나온 따끈하 어플인 덕분에 버전은 1.0.0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단말기는 아이폰 시리즈와과 갤럭시S.A, 베가,넥서스원,모토로이를 지원 하고 있다.
하지만 옵큐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 했으며, 오히려 모토로이 에서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앞으로 더 많은 기기를 지원 할 것으로 보이며, 이왕이면 3G 에서도 통화가 가능 했으면 한다.


마지막으로 즐겨 사용하용하는 voip 앱들 이다. 구글 보이스도 오늘 나온 따끈 한 앱인데 아직 사용 해보지는 못했다.
Dial070 은 해외에서 아주 유용하게 썻기에 나중에 별도로 소개하는 자리를 갖어 볼까 한다.

장점
1. 기존 lg070 가입자와 망내 무제한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2. 플랫폼에 상관없이 어느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즉 여기 저기 설치만 해놓으면 자신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3. SIP 번호 세팅 과정 없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넣으면 해당 번호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쉽게 세팅이 가능하다.
4. 휴대폰 요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통화료가 저렴하다.( 10초 11.7원/10초 7.25원)
5. 현재 첫달 무료. CID 팩 무료로 이용이 가능 하다.

단점
1. WIFI 상태 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폰 탈옥후 실험은 해보지 못했다)
2. 기본료가 비싸다. (2천원은 조금 비싼감이 있다.)
3. 아이폰에서는 푸쉬를 지원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는 멀티테스킹으로 사용 가능)
4. 기존 070 번호 사용 불가능 하다 (신규 가입만 가능)
5. 왠지 배터리를 많이 먹을것 같다?


집전화 MYLG 070 테스트후 추가 업데이트 예정..